아마존 교육

글로벌 셀링이란

글로벌 셀링은 세계적인 트랜드이며, 그 트랜드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 아마존(Amazon)입니다.
아마존은 전 세계 18개국에 마켓플레이스를 두고, 198개국에서 3억명 이상의 구매고객을 바탕으로,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또 미국민의 66%가 상품 검색 시 가장 먼저 들어오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을 뿐 아니라, 유럽 5개국과 일본에서도 이커머스 1위를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마존이 거대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FBA라는 시스템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가로막는 가장 큰 벽은 언어와 물류 배송 시스템 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이 제공하는 FBA 서비스는 이러한 진입장벽을 단번에 해소시켜 줍니다.
FBA (Fulfillment By Amazon)은 아마존이 구축한 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 처리 시스템으로, 아마존이 판매자를 대신하여 상품 선별, 포장, 배송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와 반품까지 관리하여 판매자들은 생산,소싱 등 판매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했습니다.

아마존은 이렇게 입고된 상품을 알아서 전역으로 이틀 이내 무료배송을 해 주고, 연중 24시간 고객CS를 대신 지원해 줍니다. 또한 한국 판매자를 위한 한국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자유로운 문의가 가능하며 12시간 이내 정확하고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마존의 고객 중심적 경영방식과 FBA를 비롯한 여러 시스템들은 영어가 두려운 1인 기업조차도 아마존으로의 진출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들을 기다리게 하지 않는 빠른 배송으로 인해 매출 확대를 이룰 수 있게 하는 근본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아마존 가장 큰 장점은 지적재산권, 가품 이슈 등에 매우 민감하고 엄격하며, 브랜드 소유자의 권리를 가장 잘 보호해 준다는 점 입니다. 자신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안전하게 상품을 세계 각지에 판매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 아마존의 “Brand Registry” 제도입니다. 이런 아마존의 다양한 제도들은 현재 전 세계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 중소기업 제품의 비율이 50%가 넘도록 만든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아마존의 무궁무진한 세상으로 뛰어들 차례입니다.

Q&A